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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가의 역사에 대한 의식.
그러나 석장리의 이른바 전기 및 중기 구석기시대 문화층에서 수습된 석기의 진위여부에 대해서는 많은 이들이 비판적 생각을 하고 있으며
역사의 생성: Le devenir historique [역사 발전론]
예를 들어 금석문 ·족보 ·연대기 ·회화
전체로서의 인간사회를 말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통일성에 의해서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는 국가 ·민족 등의 역사에 각각의 위치를 부여하고
인류의 일체관(一體觀)
이론적 성격을 지닌다. 그래서 ‘이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생활바카라온라인대박바카라사이트;드래곤타이거카지노바카라게임… 인간과 인간이 만든 것이 저마다 독자적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는 개성적 인간관에 입각하여 다양한 인간의 역사를 개성적으로 파악하려 하였다.
정치적 이유에서 구석기시대의 연구를 중시해온 북한에서는 1960년대의 상원 검은모루 동굴과 1970년대의 덕천 승리산 동굴 발견을 시작으로 1980년대까지 석회암 동굴 조사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것은 주체사관에 따른 민족기원론을 확립하기 위해 필요한 고인류화석 표본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와 구석기연구는 주춤한 형편이다.
이 외에 H.G.웰스
그 뒤
자연과학의 법칙이 그 사용 기준으로 되어 있다. 자연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자연과학과 유사한 법칙을 발견하는 것이 역사에 있어서도 역시 똑같이 학문의 목적이라고 생각되고 있었다. 그러나 19세기 이래로 이와 같은 사고방식은 크게 변화하여 왔다. 거기에는 마르크스의 유물사관의 영향이 깊어
2. 역사
그러나 각 역사가가 가지는 인간관·사회관·국가관·도덕관·종교관·문화관·세계관 등의 차이에서 오는 사실해석(史實解釋)의 차이는 쉽게 일치시킬 수 없다. 역사가가 사실을 어떻게 해석하는가는 자유여서 그 해석이 사료(史料)에 의해 실증되고 논리적으로 정합(整合)하는 한 진(眞)이다. 역사의 진실은 하나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거의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16세기의 서(西)유럽에서 발생한 이래 세계사의 현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개과정을 보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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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을 다시 산다면 다음번에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리라 – 나딘 스테어
블로흐(Marc Bloch
즉 사료(史料)를 매개로 하여 인식된다. 물론 사료는 문헌사료뿐만 아니라 인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남은 모든 것이 사료이다.
3. 역사
2. 역사 속에 이성이 있는가?
과학 또는 이야기? : science ou recit ?
소위 종합연구가 생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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